본문 바로가기

경제

이효리 광고 복귀, 광고 제안 100군데!

반응형

 

 

가수 이효리가 2023년 7월, 7년 만에 상업 광고에 복귀했다. 

 

이효리는 롯데온, 리복, 롯데렌터카, 뉴트리원, 달바, 풀무원 등 총 6개 브랜드의 광고 모델로 발탁되며 화제를 모았다.

 

이효리 광고복귀
이효리 CF퀀 광고 복귀! (출처 : 뉴스엔)


이효리의 광고 복귀는 기업들에게 큰 호재로 작용했다. 

 

롯데온의 경우, 이효리 광고가 공개된 후 2주 만에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렌터카도 이효리 광고 효과로 렌터카 예약 건수가 전년 동기 대비 20% 증가했다.

 

롯데온 이효리 광고
롯데온 이효리 광고 포스터 (출처 : 롯데온)

 


이효리는 과거에도 광고 모델로 큰 성공을 거둔 바 있다. 

 

2003년, 이효리가 광고한 델몬트 망고는 한 달에 10억 원의 매출을 올렸고, 2004년부터 4년간 이효리가 광고한 삼성 애니콜 시리즈는 매출 300% 증가라는 효과를 봤다.

 

삼성 애니콜 광고
삼성 애니콜 이효리 광고

 


이효리의 광고 복귀로 기업들이 얻은 매출 효과는 다음과 같이 정리할 수 있다.

인지도 상승 : 

이효리의 광고는 높은 화제성과 관심을 불러일으키며 기업의 인지도를 높이는 데 기여했다.


판매량 증가 : 

이효리의 광고는 소비자들의 구매 욕구를 자극하며 판매량 증가로 이어졌다.


브랜드 이미지 개선 : 

이효리의 친근하고 건강한 이미지는 기업의 브랜드 이미지 개선에도 도움이 됐다.

 

처음처럼 소주 광고 이효리
처음처럼 소주 이효리 광고 "20억병 판매!"

 


이효리의 광고 복귀는 기업들의 광고 마케팅에 새로운 지표를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효리처럼 인지도가 높고 영향력이 큰 인물을 광고 모델로 기용하는 것은 기업의 매출 증대와 브랜드 이미지 개선에 큰 효과를 가져올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 것이다.

 


2023년 7월 이효리가 안테나에 합류한 이후, 

안테나의 매출은 전년 대비 약 300% 증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효리는 롯데온, 리복, 롯데렌터카, 뉴트리원, 달바, 풀무원 등 총 6개 브랜드의 광고 모델로 활약하며 안테나의 매출 상승에 크게 기여했다.

구체적인 매출 증가액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이효리의 광고료가 한 건당 7억 원 수준으로 알려진 만큼, 이효리로 인한 매출 증가액은 약 42억 원에 달할 것으로 추산된다. 

 

이는 안테나의 20년 매출과 비슷한 수준이다.

 

휴롬 광고 이효리
이효리 휴롬 광고

 


이효리의 광고 복귀는 안테나뿐만 아니라, 이효리와 광고 계약을 체결한 기업들에게도 큰 호재로 작용했다. 

 

롯데온의 경우, 이효리 광고가 공개된 후 2주 만에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렌터카도 이효리 광고 효과로 렌터카 예약 건수가 전년 동기 대비 20% 증가했다.

 


이효리의 광고 복귀는 기업들의 광고 마케팅에 새로운 지표를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효리처럼 인지도가 높고 영향력이 큰 인물을 광고 모델로 기용하는 것은 기업의 매출 증대와 브랜드 이미지 개선에 큰 효과를 가져올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 것이다.

 

 

쿠첸 광고 이효리
이효리 쿠첸 광고 (출처 : 이투데이)

 

 

이효리는 2023년 2월 안테나와 계약을 체결한 후, 7년 만에 상업 광고에 복귀하고, 예능 프로그램 '놀면 뭐하니?'와 '서울체크인'을 통해 활발한 활동을 펼쳤다.


2024년 안테나와의 계약 만료를 앞두고 이효리의 향후 행보에 대한 관심이 높다. 

 

이효리는 지난 12월 30일 방송된 '서울체크인'에서 "새로운 회사를 차릴 수도 있고, 아니면 다른 회사에 갈 수도 있다"고 밝힌 바 있다.

 

스픽 이효리 광고
스픽 이효리 광고

 


이효리의 행보에 대한 전망은 크게 두 가지로 나뉜다.

 


첫 번째는, 

이효리가 새로운 회사를 설립하고 독자적인 행보를 이어갈 것이라는 전망이다. 

 

이효리는 이미 솔로 가수, 예능인, 패션 사업가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성공을 거둔 만큼, 충분한 역량을 갖추고 있다고 평가받는다. 

 

또한, 이효리는 기존의 소속사 시스템에 얽매이지 않고, 자신의 뜻대로 자유롭게 활동하고 싶어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두 번째는, 

이효리가 안테나에 재계약을 맺고 기존의 활동을 이어갈 것이라는 전망이다. 

 

안테나는 이효리의 전속 계약 만료 소식이 전해진 직후, "이효리와 재계약을 논의하고 있다"고 밝힌 바 있다. 

 

안테나는 윤종신, 유희열, 정재형 등 실력과 인성을 겸비한 아티스트들이 소속된 회사로, 이효리는 안테나와의 협업을 통해 더욱 다양한 활동을 펼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효리의 향후 행보에 대한 결정은 아직까지 불투명하다. 

하지만, 이효리의 높은 인지도와 영향력을 고려할 때, 그녀의 행보는 여전히 대중의 관심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앞으로도 이효리의 광고 복귀는 다양한 기업들의 마케팅 전략에 활용될 것으로 예상된다.

 

 

반응형